머리비듬없애는법 생활습관 노하우부터 비듬샴푸 추천까지 TIP.5

머리비듬없애는법
생활습관부터 비듬샴푸 추천까지

머리 비듬 없애는 법

머리 비듬은 두피의 피부세포가 떨어져 나가지면서 흔히 발생하곤 한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이나 두피의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발생하는 경우들이 많이 때문에 예방 및 주의하는 것이 좋다. 머리 비듬 없애는 법은 다양하지만 예방 및 개선의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 그 이유는 생활습관 및 두피 건강에 대한 상식부터 시작된다.

어깨에 하얗게 내려앉은 비듬 때문에 검은 옷 입기가 망설여지거나 자꾸 많아지는 비듬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인다면 더더욱 머리 비듬 없애는 법에 대해 궁금할 것이다. 머리비듬없애는법은 비듬샴푸만 잘 활용해도 머리 비듬을 없앨 수 있으며 생활습관으로 다양한 관리로도 개선할 수 있는 충분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오늘은 에디터가 추천하는 비듬샴푸와 더불에 비듬을 없애는 법에 대한 생활습관 노하우까지 알려줄 예정이니 반드시 참고하여 비듬이 없는 라이프스타일을 찾기 바란다.

DIRECTOR. BOHEMIAN.B
EDITOR. NOH JI HOON / DESIGNE. PARK MI HYUN

머리비듬없애는법 TIP.1
머리 비듬 없애는 법: 우유 마사지


머리비듬없애는법 첫 번째!
우유를 활용한 마사지

우유에는 산성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두피의 각질과 피지케어에 효과적이다. 미지근한 온도의 우유를 거즈에 묻혀 두피에 톡톡 두드리면서 마사지해준 후 10분 정도 둔 후  깨끗하게 헹궈주면 좋은 머리 비듬 없애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우유를 활용할 때에는 차갑거나 뜨거운 우유를 활용하지 않아야 하는데 그 이유는 두피에 자극을 주어 오히려 각질이 더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니 참고해야 한다.

머리비듬없애는법 TIP.2
머리 비듬 없애는 법: 사과식초 활용하기

머리비듬없애는법 두 번째!
식초를 활용한 비듬 제거

식초는 머리비듬없애는 방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그중에서도 사과식초가 특히 탁월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사과 식초에 물을 섞어 헹구어 주면 비듬을 없앨 뿐만 아니라, 머릿결도 좋아지고 비듬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식초를 물과 1:1비율로 희석하여 머리 비듬이 많은 부위에 바른 후 헹궈주면 비듬이 제거된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너무 많은 양이나 빈도수를 잦게 활용한다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머리비듬없애는법 TIP.3
머리 비듬 없애는 법: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머리비듬없애는법 세 번째!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비듬 및 각질제거

베이킹소다에 들어있는 알칼리 성분은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고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샤워 후 모발이 젖어있는 상태에서 베이킹소다를 1~2스푼 물에 희석하여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각질 및 비듬이 녹아내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간혹 베이킹소다로 샴푸 단계를 해결하는 경우가 있는데 베이킹소다를 샴푸의 대체재로 활용하는 경우에는 두피에 쌓인 노폐물이 세척되지 않아 좋은 방법이 아니니 주의해야 한다.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샴푸로 클렌징을 꼼꼼히 해준 뒤 사용하는 것이 머리 비듬 없애는 좋은 방법이다.

머리비듬없애는법 TIP.4
머리 비듬 없애는 법: 좋은 샴푸 고르기 / 샴푸 고르는 팁

머리비듬없애는법 네 번째!
머리 비듬에 좋은 샴푸를 활용

앞서 말한 것처럼 머리 비듬 없애는 법은 생활습관에 따라 좌지우지한다. 좋은 샴푸만 잘 골라 매일 사용해도 머리 비듬뿐만 아니라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다.
두피에 좋은 샴푸를 고를 때에는 자극을 주는 화학성분의 샴푸는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자연 유래 성분의 샴푸를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두피의 모공은 생각보다 작기 때문에 고운 입자를 지닌 샴푸로 노폐물 및 두피 클렌징을 하는 것이 좋다.


에디터의 두피샴푸 추천: 루시스 크리스탈 탈모샴푸

 다양한 두피샴푸 중 루시스 크리스탈 탈모샴푸를 추천하는 이유는 두피에 좋은 샴푸를 고르는 방법에 대한 요건들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머리 비듬을 없애는 방법으로 중요한 것은 두피의 각질 제거로 예방을 하며, 상시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여 각질이 일어나지 않게끔 하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루시스 크리스탈 탈모샴푸의 특징

예방을 통해 비듬이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현재 비듬이 생겨있는 상태라면 비듬을 제거 후 추가적인 비듬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비듬샴푸로 추천하는 루시스 크리스탈 탈모샴푸는 두피의 PH 밸런스를 조절하여 비듬 및 각질 제거에 효과가 있으며, 탈모 예방까지 함께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머리 비듬 제거 뿐만 아니라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다.

머리비듬없애는법 TIP.5
머리 비듬 없애는 법: 빗질 자주 하기 / 올바른 빗질 방법

머리비듬없애는법 다섯 번째!
올바른 빗질로 비듬 없애기

헤어브러시를 통한 빗질은 머리 비듬을 제거 뿐만 아니라 두피 건강과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다만, 빗질만 한다고 해서 비듬 및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올바른 빗질에 대한 방법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

 

브러시 사용법

머리 비듬을 없애는 올바른 빗질 방법은 샴푸 전 1차적으로 빗질 후 하는 것이 좋으며, 휴대하여 자주 빗어주어 두피 혈액순환 및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다. 또한, 빗질 시 모발 끝부터 빗질을 해주어야 하며 정수리부터 모발 끝 방향으로 빗어주는 것이 가장 좋다.

 

헤어브러시 추천: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시

아베다 헤어브러시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고 유명한 제품인 만큼 두피관리에 탁월한 제품이다. 머리 비듬을 없애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끝이 둥글게 되어 있어서 두피를 긁지 않는 뭉뚝한 형태의 브러시가 좋으며, 자극이 있는 브러시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브러시로 머리를 자주 빗다 보면 먼지와 이물질이 브러시에 붙기 때문에 브러시 세척을 필수로 해야 한다.

 

머리비듬없애는법 뿐만 아니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생활습관만으로도 가능한 부분이니 반드시 실천하길 바란다. 특히, 머리 비듬 때문에 스트레스라면 평소 두피 클렌징부터 건강한 두피 유지 관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니 가장 기본적인 샴푸부터 빗질 방법을 바꿔보는 것이 어떨까?

김영훈
2020-02-13 10:36
SHARE
keyboard_arrow_left
keyboard_arrow_up